안드로이드 스마트폰

2010년 4월 22일 목요일

안드로이드 알아가기 두 번째 시간 "advanced task killer"

안드로이드 알아가기 두 번째 시간입니다. ㅎㅎ

이번 시간은 필수 어플 중 하나인


"advanced task killer" 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이 태스크 킬러는 사용자가 화면을 끄면 어플들도 종료를 해주는 놀라운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사용법부터 알려드리죠.



우선 이 화면은 제 메인입니다.




오픈 홈은 느려서 안드로홈으로 갈아 탔습니다. ㅎㅎ

(위젯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댓글 남기세요.)

우선 아이콘을 살펴보죠.





연두색 task killer 가 저기 보입니다. ㅎㅎ 저게 태스크 킬러 아이콘이구여



여기서 클릭을 하면


이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kill selected apps 를 클릭하시면 지금 사용중인 어플들이 다 강제종료됩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리가 확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강제종료가 필요없는 프로그램들도 포함이 되있습니다.
저는 ignore를 해주어서 지금은 나타나지 않지만 배터리나 날씨 위젯 같은 것들이
올라와있죠.
강제 종료가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은 ignore를 해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중 하나를 꾸~욱 누르면 메뉴가 하나 나타나는데요.
switch 도 있고 ignore도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이그노어를 클릭하시면
앞으로 그 프로그램은 무시하고 킬 리스트에 올라오지 않게 됩니다.
자 여기까지 기본적인 사용방법이구요.
이제 오토 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핸드폰의 홈버튼 과 취소 버튼 사이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운데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그러면 이렇게 세팅이 뜨게 됩니다.




자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죠.

여기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시면

(여기서 ignore list도 보이시죠? 여기에 아까 이그노어한 프로그램들이 들어가있습니다. )


여기서 세팅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오토 킬 메뉴가 나오게 됩니.



 여기서 오토킬을 클릭하고

























마지막 when screen off 를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ㅎㅎㅎ

이제 핸드폰을 닫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실행중인 어플이 종료 됩니다.

이 어찌 놀랍지 아니할 수가 !!!

거기다 배터리 소모도 거의안 먹으니

감사할 일이죠.

이번 시간은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