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2010년 4월 28일 수요일

안드로이드 알아가기 다섯번째 시간 "앨범아트를 입혀봅시다"

안녕하세요

다섯번째 시간 앨범아트를 입혀봅시다 입니다 ㅎㅎㅎ

안드로이드 사용자치고 뮤직 위젯 사용하지 않는 분이 없으실텐데요.

뮤직 위젯을 사용하다보면 앨범아트가 없는 곡들은 왠지 허전해 보입니다


앨범 아트가 없는 mp3입니다.

반면에 앨범아트가 있는 mp3는



네 그렇죠.

같은 mp3라 해도 앨범아트가 없다면 뭔가 허전하고

고쳐주고 싶고 그런 마음이 불쑥불쑥 들지 말입니다. ㅎㅎ

자 그러면 이제 앨범 아트를 넣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는 컴퓨터와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그리고 앨범아트를 넣기를 원하는 mp3 파일 이렇게면 끝!


이제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라이브러리 앨범을 보면



이렇게 앨범 아트가 없는 곡들은 시디 이미지만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c: 내문서의 음악 폴더에 있는 음악들이 검색됩니다.

만약 내 음악 파일이 다른 폴더에 있다면

위의 라이브러리 탭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라이브러리 추가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서 추가를 누르시면



이렇게 폴더 선택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내 mp3파일들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기고 확인을 누르세요.

그리고 나서

그 전 화면이 돌아오는데 거기서 내가 방금 추가한 폴더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자동으로 검색이 되면서 모든 노래 파일이 추가가 됩니다. ㅎㅎㅎ

그러면 끝입니다.

이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가 스스로 앨범정보를 찾아서

앨범아트를 적용시켜주는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ㅎㅎㅎ

그런데 자동으로 되지 않는다면

앨범아트가 없는 파일을 우클릭하면



여기서 앨범정보찾기 항목이 뜨는데요.

이걸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떴을 경우는 오른 쪽에서 마음에 드는 앨범아트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이런 화면이 뜬다면 마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파일에 대고 우클릭을 하면 앨범정보 업데이트 라는 항목이 뜹니다.

그걸 클릭하면 앨범아트가 적용되고 (좀 시간이 걸립니다.)

끝이 납니다. ㅎㅎㅎ

참 ~~~ 쉽죠? ㅎㅎ

그럼 모두들 맘에 드는 앨범아트로 더 풍성한 안드로이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아참!!!

제가 빠뜨린 것이 있네요

라이브러리에 보면 앨범정보 업데이트

변경내용적용이라는 탭이 있어요.

그걸 해주시면 적용됩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