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2010년 4월 25일 일요일

안드로이드 알아가기 네 번째 시간 "스킨을 입혀 봅시다"

이번엔 네 번째 시간 "스킨을 입혀봅시다" 입니다. ㅎㅎ

뭔가 밋밋한 배경화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핸드폰을 꾸민다면 더 예뻐보이겠죠 ㅎㅎ

우선 스킨을 입히기 위해서는 "오픈 홈"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됩니다.

저는 제 까페에서 받아놓은 파일이 있기 때문에 그걸 설치하겠습니다.

우선 메인화면을 가서 린다 파일 매니저를 실행합니다.
(아스트로 사용자는 아스트로, app installer를 사용한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자 린다 파일 매니저를 실행합니다.

오픈 홈이 sd카드에 있기 때문에 sd 카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면 제 sd 카드 안의 파일들과 폴더가 보입니다.


밑으로 내려보면 저기 open_home_45(fl).apk 파일이 보이는데 저걸 꾹 누릅니다.


설치~ㄱㄱ


조금 기다리셔야 됩니다.


자 이제 밖으로 나가서 유틸리티에 있는 "홈 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래에 하나의 홈이 더 생겼는데요.

저게 오픈 홈입니다. ㅎㅎㅎ

선택해주시면

자 이제 오픈 홈이 설치되었습니다. ㅎㅎ

오픈 홈 기본 테마 입니다.

뭔가 xbox같군요...

자 이제 오픈 홈은 설치했고 스킨을 입힐 차례입니다. ㅎㅎ

저는 "smorg" 스킨이 마음에 들어서 이걸 찾아 보겠습니다.

마켓에서 검색을 눌러서


smorg 를 검색합니다. ㅎ


그러면 짠! 이렇게 smorg 스킨이 보입니다.

아이콘 팩 말고 오픈 홈 스킨을 선택하세요.


자 설치가 되었습니다

이제 적용을 해볼까요~

여기서 무턱대고 저 탭을 누르면 설치가 되는게 아닙니다.


우선 메인화면을 가서 안드로원 가운데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저런 메뉴가 나오는데 저기서 "자세히"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맨 위에 스킨이 나오는데 이 스킨을 선택해주세요.


자 이제 끝나 갑니다.
여기서 smorg 를 선택하면


여기서 사실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밖으로 나갔는데 엘지홈이라면 오픈 홈을 다시 선택해주시면 되고

오픈 홈이라면 그냥 놔두면 되고 그렇습니다.

전 가운데를 선택했습니다.


짠~~
smorg 스킨이 적용된 오픈홈입니다. ㅎㅎ
뭔가 더 깔끔해지지 않았나요?? ㅎㅎ

자 이렇게 해서 스킨 입히기 시간은 끝났습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로 문의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